본문 바로가기
Industria News

단가 경쟁력을 고집 하는 엠피니티, 대한민국 중소기업을 살리기 위한 가격의 비밀

by MPNITE 2025. 8. 27.

안녕하세요! AI 스마트 제조 플랫폼, 엠피니티(MPNITE) 입니다.

혹시 시제품 제작을 맡기려다 복잡한 견적 과정과 비싼 가격에 망설이신 적 없으신가요? 3D 도면을 보냈는데 며칠씩 걸리는 견적, 업체마다 천차만별인 가격 때문에 프로젝트 시작부터 힘이 빠지셨던 경험이 있다면 오늘 이야기에 주목해주세요.

엠피니티는 왜 고정된 가격표가 아닌, 실시간으로 변동되는 AI 자동 견적 시스템을 만들었을까요? 그 이유는 단순히 기술을 과시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바로 대한민국 제조의 뿌리인 소공인, 중소기업이 처한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과 제조사 모두가 " 윈 윈 " 하는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기 위함입니다.

엠피니티 가격 정책 속에 숨겨진 세 가지 비밀!

 


첫째, 느리고 불투명한 견적은 이제 그만! AI가 실시간으로 해결합니다.

기존의 시제품 제작 과정에서 가장 큰 허들은 단연 "견적" 이었습니다. 담당자가 직접 3D 도면을 확인하고, 수작업으로 계산해야 했기에 짧게는 몇 시간에서 길게는 며칠까지 걸리는 게 당연했죠. 엠피니티는 이 과정을 AI로 완전히 자동화했습니다.


- AI 기반 형상 분석: 고객이 3D 파일(STEP, STL 등)을 업로드하면, AI가 즉시 형상의 특징과 복잡도를 분석합니다. 그리고 과거 수만 건의 유사 제작 사례를 학습한 결과를 바탕으로 가장 성공률 높은 제작 방식과 소재를 추천하죠.

- 제조 비전문가를 위한 Smart Layer™: "튼튼하게 만들어주세요", "친환경 소재를 쓰고 싶어요" 같은 추상적인 요구사항도 문제없습니다. 엠피니티의 Smart Layer™ 기술은 강도, 정밀도, 내열성, 비용 효율성 등 8가지 특성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하면, AI가 이를 해석해 최적의 소재와 공정을 찾아냅니다. 더 이상 복잡한 물성 데이터를 공부할 필요가 없는 거죠!

결과적으로 고객은 단 몇 초 만에 투명하고 합리적인 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만드는 의사결정 속도가 획기적으로 빨라지는 순간입니다.

 

 

둘째, 가격 경쟁력의 핵심, '잠자는 장비'를 깨웁니다.

"국내 제작은 비싸다"는 편견, 그리고 실제로 중국의 저가 공세에 국내 소공인과 중소기업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다는 것은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엠피니티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휴 장비" 에 주목했습니다.  유휴 장비란, 정상적으로 가동은 가능하지만 일감이 없어 쉬고 있는 공장의 기계들을 의미합니다.


- IoT 센서로 실시간 추적: 엠피니티는 파트너사의 CNC, 3D 프린터 등 제조 장비에 IoT 진동 센서를 부착합니다. 이 센서는 장비의 미세한 진동 패턴을 감지해 현재 가동 중인지, 아니면 쉬고 있는지를 실시간으로 파악합니다.

- 유휴 장비 우선 배정: 고객의 주문이 들어오면, AI 시스템은 현재 쉬고 있는 유휴 장비나 감가상각이 모두 끝나 저렴하게 가동할 수 있는 노후 장비를 우선적으로 찾아 작업을 배정합니다.

이는 제조사 입장에서 가만히 두면 비용이기만 했던 유휴 설비로 추가 수익을 창출하는 기회가 됩니다. 그리고 그 혜택은 고스란히 고객에게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돌아갑니다. 이것이 바로 엠피니티가 대한민국 중소기업과 함께 상생하며 가격 경쟁력을 만드는 핵심 비결입니다.

 

 

셋째, 가격이 변하는 이유? 가장 합리적인 '현재'의 가치를 찾아서

"어제 봤던 견적이랑 오늘 견적이 달라요!"  네, 그럴 수 있습니다. 

엠피니티의 가격이 실시간으로 변동되는 이유는, 고객에게 항상 '현재 시점'의 가장 합리적인 최적가를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

엠피니티 플랫폼은 수많은 제조 장비의 가용성이 실시간으로 거래되는 "제조 마켓"과 같습니다. 어제 가장 저렴한 가격을 제시했던 A장비가 오늘은 다른 작업에 투입되었다면, AI는 그 즉시 차선책으로 가장 효율적인 B장비를 찾아 새로운 최적가를 계산합니다. 

즉, 고정된 가격은 누군가에게는 부당한 이익이거나 손실일 수 있습니다. 엠피니티의 실시간 변동 가격은 특정 장비의 현재 유휴 상태, 납기 일정의 여유도 등 모든 조건을 종합해 계산된 가장 정직하고 합리적인 '현재 가치'인 셈입니다.

 

 

엠피니티의 가격은 단순한 숫자가 아닌, '상생'의 약속입니다.

엠피니티의 가격 정책은 AI 자동화의 "신속함", 유휴 장비 활용의 "효율성", 그리고 대한민국 중소 제조 생태계를 위한 "상생"의 철학이 담겨있습니다.

우리는 기술을 통해 소공인들의 디지털 전환을 돕고, 그들의 잠재력을 끌어내어 글로벌 시장과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고객은 더 빠르고 저렴하게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고, 우리의 파트너사들은 잠자던 장비로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

 

이것이 엠피니티가 꿈꾸는 대한민국 스마트 제조의 미래입니다.

지금 바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업로드하고, 대한민국 제조의 새로운 가능성을 직접 경험해보세요!